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

장범준 히든싱어 프로필 노래모음

장범준 히든싱어

프로필, 키, 나이, 혈액형, 노래모음(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벚꽃엔딩 노래방에서 등)

Intro

 

 2012년도 발표한 벚꽃 엔딩, 10년이 다 되어가는 지금까지 매년 봄 전 국민을 설레게 해주는 노래죠. 아무리 들어도 질리거나 식상하지 않은 특유의 서정적인 멜로디와 가사가 일품이에요. 이렇게 꾸준하게 오랫동안 듣는 시즌성 노래가 또 있을까요? 

 히든싱어6에 출연한 장범준의 프로필, 노래모음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장범준 프로필

1. 이름: 장범준

2. 나이: 1989년 5월 16일 (32세)

3. 고향: 광주광역시

4. 키: 172cm

5. 혈액형: A형

6. 데뷔: 버스커버스커 - 서울 사람들

7. 가족관계: 부인 송승아

9. 장범준 유튜브 바로가기

 

장범준

싱어송라이터 '장범준' 공식 유튜브 채널입니다! 메일 문의는 halfbasement9395@gmail.com 여기로 부탁드립니다_

www.youtube.com

 

 

히든싱어 장범준

 

 장범준은 금일 JTBC 히든싱어 6에 12번째 원조가수로 출연했어요. 1라운드만 통과하면 우승 확률은 99%라며 자신감을 내비쳤지만, 2라운드에서 탈락하고 말았죠. 모두 소름 돋는 모습을 보여줬어요. 전현무와 1R에서 탈락하면 은퇴하겠다 했는데 다행히 위기를 넘겼죠. 히든싱어6 하이라이트 명장면을 두고두고 다시 볼 것입니다.

히든싱어 장범준 명장면 다시보기

 

장범준&모창능력자 앵콜무대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 거야'♬

히든싱어6 | 장범준&모창능력자 앵콜무대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 거야'♬ #히든싱어6 #장범준 #흔들리는꽃들속에서네샴푸향이느껴진거야

tv.naver.com

 히든싱어6는 역대급 경쟁률 속에 너무나 치열한 박빙을 보여줬어요. 참가자분들의 모창 실력이 너무나도 완벽해서 눈 감고 들으면 같은 사람이 부르고 있는 것처럼 혼란스러웠어요. 명곡의 향연들이 가슴을 울리며 향수에 젖게 만들었죠. 쌀쌀한 가을날 봄의 향기가 느껴졌어요. 대결 내내 소름 돋는 모창을 보여주신 편해준 님께서 결국 우승을 차지했어요. 아마 히든싱어6 레전드편으로 기록되지 않을까 싶네요. 노래에 대한 여운이 자기 전까지 가시지 않을 것 같아요. 힐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장범준 싱어송라이터

 

 장범준은 놀랍게도 음악을 전공하지 않아 악보를 쓸 줄 모른다고 합니다. 상명대 애니메이션학과를 진학하였어요. 미술에 재능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뛰어난 기타, 베이스, 드럼 실력으로 버스커버스커의 김형태에게 직접 베이스를 알려주기도 했습니다. 장 봄 준, 장맹구, 대치동 슛돌이, 장 사장, 장추벌레, 쌀알 범준, 실버 판테온 등의 별명을 갖고 있습니다.

 

 

  장범준의 팬덤은 또래의 가수들에 비해 거의 없는 편이라고 합니다. 아마 버스커 활동 당시 결혼을 빨리하여 2집으로 활동을 마무리했기 때문이라 추측됩니다. 26세에 결혼하여 2017년도에는 군대에 입대하기도 했죠. 그는 인기와 유명세를 추구하지 않는 것 같아요.

 

 

 노래 스타일과 마찬가지로 은은한 일상같이 소소함을 중시하는 것 같습니다. 이는 그의 대인관계에도 드러납니다. 연예계 활동을 자주 하지 않았죠. 규모가 큰 공연보다는 버스킹 공연을 즐겨했어요. 팬덤을 다양하게 형성하는 것보다 대중성을 더욱 중요시했습니다. 강렬한 열혈팬의 수가 많다기보다는 두루두루 여러 넓은 팬층을 갖고 있죠. 싱어송 라이터답게 그만의 음악적인 색을 드러내는 모습을 보여줬고 특유의 작사, 작곡, 음색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어요.

 

 

2014년부터 2018년까지

 

 장범준은 스스로 인기에 비하여 공연 실력이 떨어진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버스커 버스커 활동을 하며 음악 공부를 꾸준하게 하는 것이 힘들어 활동을 중단하게 됐죠. 그러던 중 아내 송승아 씨와 2세를 갖게 되고 (속도위반) 군 입대를 미뤘습니다. 천안에서 같이 거리공연을 했던 친구들과 노래를 직접 프로듀싱하여 음반 발표를 하게 됐는데 흥행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죠.

 

 

 2016년부터 장범준은 페이스북 라이브, 다음팟으로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SNS를 활용하기 시작합니다. '20대의 사랑'을 주제로 앨범 제작도 하게 됐는데 팬들이 원하는 스타일의 음악도 따로 제작하기도 했죠. 라이브 공연도 본격적으로 시작했는데 버스킹 활동을 실시간 중계하기도 했어요. 유튜브에 신곡의 가사를 만드는 모습, 기타와 드럼을 연주하는 모습, 녹음하는 모습을 업로드 하기 시작했어요.

 

 

 카페 '반지하 1호'에서 인터넷 버스킹을 하기도 했어요. 그의 동생은 커피를 만들고 어머님께서는 손님들에게 앨범을 돌리셨죠. 가끔 자작곡을 들려주기도 했으며 연습실 구경을 할 수 있는 기회까지 있었다고 합니다. 

 

 

2019년부터 2020년까지

 

 장범준은 안타깝게도 군 복무 중 십자인대 파열로 인해 상병에 전역하게 됩니다. 그리고 3집을 발표하게 되는데 그가 발매했던 앨범 중 가장 큰 흥행과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대중성을 가장 신경 쓰며 작사와 작곡의 밸런스를 맞췄어요. 이후 슈퍼맨이 돌아왔다, 라디오스타(황금어장), 유희열의 스케치북,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등 방송에도 출연하는 모습들을 여러 번 보여줬어요. 

 

 

 '손 닿으면'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 향이 느껴진 거야' 등의 싱글 음원들을 발표했는데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 향이 느껴진 거야'는 벚꽃 엔딩 이후 최고의 성적을 내기도 했습니다. 벚꽃 엔딩의 벽은 높디높은 것 같아요. 

 

 

장범준 노래모음

 

 장범준 노래모음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음악 감상과 함께 기분 좋은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장범준 노래모음

 

 

마무리

 

 히든싱어6을 시청하며 장범준의 옛 곡들을 들으며 추억과 향수에 젖는 아련한 금요일을 보내게 됐습니다. 향후 많은 활동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