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

펜트하우스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핵심정리 (20부작)

펜트하우스 등장인물, 인물관계도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펜트하우스 등장인물 관계도

 

 

Intro

 

 10월 26일부터 sbs에서 방영 중인 월화드라마 펜트하우스. 아내의 유혹, 왔다 장보리, 내 딸 금사월, 언니는 살아있다, 황후의 품격까지 매가 히트작을 선보였던 김순옥 작가의 따끈따끈한 신작입니다. 자식을 위해서 라면 온갖 궂은일을 마다하지 않고 정상을 향해 질주하는 세 여자의 이야기입니다.

 

 

 현재 시청률 14%대를 기록하며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어요. 펜트하우스 몇 부작? 20부작 입니다. 펜트하우스란 아파트, 호텔, 주상복합 등 고층 건물 상층부의 고급스러운 주거공간으로 대게 꼭대기 층에 위치합니다. 펜트하우스 뜻입니다. 최고층이란 이점으로 높은 산에서 내려다보이는 전망과 함께 고급 인테리어를 갖추고 잇습니다. 세 여자의 삶을 통해 책임, 정의, 양심 없이 상층만 바라보고 올라가기 위해 애쓰는 욕망에 대한 줄거리를 갖고 있습니다.

 

 

펜트하우스

 

 

펜트하우스를 보시는데 도움되시길 바라며 등장인물, 인물 관계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펜트하우스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인물

 

 

심수련 

첫 번째로 소개할 등장인물은 펜트하우스의 최고층인 100층에 사는 심수련입니다.

 

심수련 

 

 주단태의 아내이며 주석훈과 주석경 쌍둥이의 엄마입니다. 재벌가에서 태어나 사랑을 듬뿍 받으며 자랐지만 결혼 생활은 실패했어요. 남편인 주단태와 숨 막힐 것 같은 답답한 결혼 생활 중이지만 두 아이를 위해 엄마의 역할을 다하고자 애씁니다. 외모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성품 또한 온화하여 사랑스러운 캐릭터예요. 자신의 행복을 추구하지 않으며 펜트하우스에서 무미건조하게 살고 있습니다. 드라마 속 주인공입니다.

 

 

주단태

 심수련의 남편 주단태. 건축회사 대표이자 부동산의 신이라 불리는 그는 자수성가로 펜트하우스에 입상한 완벽주의자입니다.

 

주단태

 

늘 최고여야 하고 완벽해야 하는 그는 냉혈한 인간이라 가족들을 거칠게 대하지만 남들에게 완벽한 가정으로 보이고자 엄청난 노력을 하는 가장입니다.

 

 

주석훈

 심수련과 주단태의 아들 주석훈. 청아 예고에서 피아노를 전공하는 엄친아로 불리고 있습니다.

 

주석훈

 

 주단태 앞에서는 착한 아들인 척 연기하지만 학교에서는 선생님과 친구들을 자신의 장난감 취급하는 학생입니다. 석훈의 새 타깃으로 오윤희의 딸 베로나가 선택되지만 어떠한 괴롭힘에도 굴복하지 않는 베로나에게 흥미 이상의 관심을 가지게 된다고 합니다. 아마도 베로나를 좋아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석경

 심수련과 주단태의 딸 주석경.

 

주석경

 

석경은 석훈과 달리 평범했으며 오빠에 비해 실력이 턱없이 모자라 주단태에게 비교당할 뿐이었습니다. 그런 주석경은 노래 부르는 것, 공부하는 것 모두 싫었어요. 석훈이 항상 전교 1등이기 때문에 오빠만 옆에 있다면 펜트하우스에 살 수 있기 때문이죠.

 

 

천서진

 펜트 하우스의 두 번째 서열, 천서진. 하윤철의 부인이자 하은별의 엄마인 그녀는 유명 소프라노 출신입니다.

 

천서진

 

 한국 최고의 소프라노인 그녀는 세상의 중심이길 원하고 원하는 것은 어떻게든 손에 넣어야 하는 그런 여자입니다. 그녀에게는 남편 하윤철과 딸 하은별이 있습니다. 우선 하윤철은 청아 의료원 외과 과장으로 서진의 인생의 파트너로서 최고가 되는 것을 목표로 사는 사람입니다. 타고난 금수저입니다. 청아 유치원, 청아 초등학교, 청아 예중 등 항상 1등을 독식하며 살아왔어요.

 

 

하은별

 

하은별

 

 딸 하은별은 항상 1등이었던 어떤 엄마 천 서진의 죽어도 뛰어넘을 수 없을 거라는 낮은 자존감을 가진 학생입니다.

 

 

오윤희

 학창 시절 알아주는 실력파 소프라노였으나 예고치 못한 사고로 성악을 포기한 오윤희(유진).

 

오윤희

 

 딸만큼은 자신처럼 돈 없는 삶을 살게 하지 않겠다는 마음으로 억척스럽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자신이 가장 아끼는 딸이 어느 날 성악을 하겠다고 청아 예고에 입학을 합니다. 딸은 자신과 같은 삶을 살게 하고 싶지 않았기에 펜트 하우스의 입성하려고 합니다. 자격증 없는 부동산 컨설턴트입니다. 사고 이후로 6년 만난 남자 친구는 그녀와 헤어지자 했으며 그다음 고시생 남편은 바람피우다 술에 취한 상태로 떨어져 죽었어요. 시어머니는 손녀딸 금반지를 팔아 돈을 탕진했어요. 참 불운의 캐릭터입니다. 안 해본 알바가 없을 정도로 딸에 대한 사랑이 지극합니다.

 

 

 베로나

오윤희 딸 베로나.

 

 베로나

 

 엄마의 피가 흘러 악에 남다른 재능을 가진 학생입니다. 엄마가 성악을 하는 것을 말리지만 최고가 되기 위해 노래 연습을 하는 아이입니다. 머리 좋고 강단 있으며 두 번은 당하지 않아요. 비록 아버지가 돈이 없지만 주눅 들지 않는 모습을 보여줘요. 성실하며 실력도 있어요. 자신이 최고가 된다면 누구도 자신을 무시할 수 없을 것이라 생각하며 열심히 합니다.

 

 

강마리

 두바이의 남편을 보내고 혼자 독수공방을 하고 있는 여자, 강마리.

 

강마리

 

엄청나게 계산적인 여자이며 금수저 들을 비난하고 흑수저 들을 하대하는 여자입니다. 딸 제니의 일이라면 도둑질이라도 할 여자이고 자신의 딸을 금쪽같이 아끼는 야자. 무슨 짓이라도 할 것 같네요. 개처럼 벌어 정승처럼 쓰고 살기를 원합니다. 계산적이고 냉철하기 때문에 정이 가는 캐릭터는 아니에요.

 

 

유제니

 

유제니

 

 강마리의 딸, 유제니. 거침없이 하이킥 빵꾸똥꾸가 돌아왔습니다. 민혁을 짝사랑하고 엄마를 닮아 그런지 돈 자랑이 취미이며 없는 것들을 무시하는 게 특기입니다. 실력은 없는데 욕심만 가득하죠. 청아 예고 입시를 홀로 떨어졌지만 청아 예고만큼은 기필코 들어가려고 하는 제니 앞에 모든 면에서 뛰어난 베로나는 눈엣가시가 됩니다. 자존심에 큰 상처를 입었어요. 천상천하 유아독존.

 

 

 이규진

마마보이에 찌질이 이규진.

 

이규진

 

 찌질이라는 캐릭터가 너무나 잘 어울리는 이규진은 법조계 집안의 3대 독자이며 변호사입니다. 허세가 가득하며 속 빈 강정입니다. 아내인 상아가 힘들어하는데도 도와줄 생각이 없는 아주 지질한 남편입니다. 생활비 대신 엄카를 건네기도 하죠. 손 하나 까딱하지 않으며 하나부터 열까지 상아에게 시킵니다. 상아가 조금이라도 반항을 하면 누나 혹은 어머님에게 얘기합니다.

 

 

고상아

 내조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이규진의 아내 고상아. 촉망받던 아나운서였으며 지금은 재벌가의 며느리로 살고 있지만 자기편 하나 없는 감옥살이만큼 힘든 결혼생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민혁

 이규진의 아들 이민혁. 학교에서 마당발 역할을 하는 사교계에 황제입니다. 성악을 전공하나 재능이 없어 성적이 매일 허위권에 머물고 있습니다.

 

 

민설아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등장인물입니다. 극 초반 펜트 하우스 분수대 석상으로 추락해 죽는 민 설아.

 

민설아

 

 기생충 마냥 가짜 대학 증명서를 위조해서 헤라 팰리스에서 수학 과외를 하고 있습니다. 딱 두 달만 돈 벌고 조용히 나가려 했다고 합니다. 드라마는 그녀의 죽음으로 시작합니다.

 

 

펜트하우스 재방송 다시 보기

 

 펜트하우스 재방송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펜트하우스 재방송 편성표

 

펜트하우스 재방송 다시 보기

펜트하우스

방송중 매주 월,화 밤 10시

programs.sbs.co.kr

 

공식 홈페이지에서 재방송 다시 보기 가능합니다. 유료입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드라마 펜트하우스 등장인물, 인물관계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시청하시는데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