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트위터 아이디 찾기 (3가지 방법)

트위터 아이디 찾기 (연락처 동기화, 닉네임 검색, 계정 생성)

트위터 아이디 찾기
트위터 아이디 찾기

Intro

 

 오늘은 트위터 아이디 찾기 3가지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트위터를 통해 뉴스 속보,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정치, 실시간 코멘터리 등 세상 속 여러 가지 정보를 접할 수 있어 자주 애용하고 있습니다. 세상과 소통하며 관심사를 나누고 현재 모든 이슈를 확인할 수 있죠.

 

트위터 아이디
트위터

 

 트위터 계정을 생성한 뒤 자동 로그인 설정을 해두다가 로그아웃되어 아이디를 잊어버리셨나요? 트위터의 아이디는 복잡하여 생각해내기 힘들 것입니다. 단순 키워드 성 아니디가 아니기 때문이죠. 일반 아이디로 입력했다가 본인의 계정으로 접속하지 못하신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트위터 아이디 찾기 3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닉네임 검색하기, 계정 생성하기, 연락처 동기화 방법으로 트위터 아이디 찾기 할 수 있습니다.

 

 

닉네임 검색하기

 

 일반적인 로그인은 이메일 주소 혹은 키워드 성 아이디, 휴대폰 번호로 ID 설정을 해둔 후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들어갑니다. 이 방법으로 접속할 수 없을 때는 딱히 아이디 찾기 기능이 없어요.

 

 

 계정 생성 화면으로 들어간 다음 본인 소유의 계정을 찾기 방법을 시도한다면 트위터 아이디를 찾을 수 있습니다. 어떤 과정으로 찾을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텐데 트위터 아이디 찾기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 바랍니다. 쉽게 찾을 수 있을 거예요. 로그인한 다음 상단의 검색창에 닉네임을 검색하여 찾는 방법도 있습니다.

 

닉네임 검색

 

 

계정 생성하기

 

 트위터 아이디 찾기 두 번째 방법은 계정 생성하기를 통해 찾는 것입니다. 본인의 트위터 닉네임도 정확히 기억나지 않는다면 일단 트위터 화면을 여세요. 어플을 실행시키면 첫 화면에 가입하기, 계정 생성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트위터 계정 생성

 

 이름을 적고 밑에 휴대폰을 적는 입력하는 창이 있습니다. 바로 아래 [대신 이메일 사용하기]를 누르세요.  이메일 입력란에 일치할 것 같은 E-mail 주소를 적어주세요. 이미 등록돼 있는 계정의 정보를 바로 찾아낼 수 있으니 쉽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계정 아이디만 알아낸다면 비밀번호도 쉽게 알아낼 수 있어요. 참고하여 직접 해보시면 아주 간단할 것입니다.

 

 

연락처 동기화

 

 위 방법을 통해서도 찾을 수 없다면, 또 한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연락처 동기화 방법이 있습니다. 가족, 친구, 지인에게 부탁을 하면 됩니다. 조건이 하나 있어요. 본인의 폰번호가 등록되어 있는 사람이어야 한답니다. 트위터 계정이 없다면 새로 만들거나 이미 만든 계정이 있다면 로그인하여 주소록 연결하세요. 그 후 연락처 동기화를 하시면 지인 중 트위터를 현재 사용 중인 사람들의 목록이 뜰 것입니다. 트위터에 업로드되어있는 정보를 이용하여 본인의 아이디를 찾을 수 있습니다.

 

트위터 동기화
트위터 주소록 연동

 

 나를 위한 팔로우 추천 목록에 들어가세요. 연락처를 통해 알 수도 있는 사람, 다른 추천 계정에 체크하세요. 해당 사용자의 트위터가 해당 계정의 홈 타임라인에 노출됩니다. 이 중 본인 계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본인의 메인 트위터 계정 I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시 로그인해서 활동할 수가 있을 테니 동일하게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혹시 위 방법대로 진행해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트위터 고객센터 페이지로 접속하여 관련 사항 확인 및 문의를 해주세요. 

트위터 고객센터 바로가기

 

고객센터

트위터에 대해 가장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확인하고 트위터를 전문가처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help.twitter.com

트위터 고객센터
트위터 고객센터

 

 트위터 고객센터입니다. 고객센터 페이지에 접속하여 계정 관리 카테고리에 들어가세요. 로그인, 비밀번호, 사용자 아이디, 이메일 및 휴대폰 번호 등 더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트위터 아이디 찾기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잘 참고하시어 아이디 찾기를 해결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