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모더나 관련주와 3상 결과는?

모더나 백신 3상 임상 94.5% 효과,  보관법, 실용성, 모더나 관련주 Best3

썸네일
모더나

 

Intro

 

  모더나 홈페이지를 토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더나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Press Releases를 통해 발표 자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모더나
모더나 홈페이지

 또한 CNBC의 모더나 CEO 인터뷰 내용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CNBC
CNBC

 

 

모더나 효과율과 실용성은?

 

 모더나 백신은 효과율이 94.5%입니다. 3상 참가자가 3만 명 정도 되는데요. 이 중 코로나 확진자는 95명이었습니다. 화이자 3상 때도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얘기가 있었는데 3상 하는 입장에서는 행운이라 해요. 일반적으로 3상을 하려 하면 많은 사람들이 확진되어야 하는데 미국은 확진자 수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백신 임상을 하기에는 좋았던 환경이라고 합니다.

 

 

 90명은 가짜 약을 먹은 사람이고 5명은 백신 접종자였습니다. 보통 3상 테스트를 할 때 가짜약과 백신을 1:1로 주는데 90명과 5명이라는 숫자는 확률적으로 나오기 굉장히 힘든 수치이기 때문에 백신의 효과가 있다고 하는 것입니다.

 

 

 95명 확진자 중 15명은 65세 이상, 20명은 히스패닉, 흑인 등 (백인이 아닌 사람들), 11명은 중증환자였고 그중 백신 접종자는 0명이었습니다.

 

 

 이상 사례로는 피로 9.7%, 근육 8.9%, 관절통 5.2%, 두통 4.5% 등이 있었는데 오랫동안 지속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확진자 151명에 대한 데이터가 나오면 3상을 끝낼 예정이라고 합니다. 긴급 사용 신청(EUA)을 곧 할 예정이며 통과된다면 접종 후 2달 동안 유요 했는지 데이터를 제출할 것이라 합니다.

 

 

 화이자 뉴스가 나왔을 때는 보관과 배송에 대한 이슈가 굉장히 많았죠. 모 더 나는 다른 기술을 쓴 것 같습니다. 보관법이 훨씬 좋아졌습니다. 영하 -20C에서는 6개월 보관이 가능하며 2~8C (냉장고 수준)에서는 30일 동안 보관이 가능합니다. 보관 시 큰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화이자보다 더욱 좋아 보이죠. (화이자는 섭씨 영하 75도에서 보관, 냉장 상태에서의 유효기간은 5일입니다.)

 

 

 보급 일정을 보겠습니다. 약 올해 내로 2,000만 개를 만들 예정이며 2021년까지 10억 개 제품을 생산할 예정이라 합니다. 4월부터 대량 접종 가능하며 초저온 콜드체인도 필요하지 않다고 하다니. 코로나에 대응할 수 있는 훌륭한 백신이 될 것이라 전망합니다. 2021년에는 끝날 수 있을까요? 

 

 

 

모더나 관련주 

 

  미국 뉴욕 증시는 모더나 개발 기대와 함께 상승하여 출발했어요. 뉴욕 증권거래소는 전 거래일 대비 산업평균지수 2만 9827.17에 거래 중입니다. 국내 모더나 관련주, 수혜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아이큐어

아이큐어
아이큐어

 

아이큐어는 경피약물전달 시스템의 개발, 제조업체입니다. 경피약물전달 시스템 기반의 바이오기업으로 화장품 ODM 사업의 제조를 중심으로 코스메슈티컬 브랜드인 메리 타임 네오 보탈리늄 앰플을 론칭했습니다.

 

 

2. 에이비 프로바이오

관련주
에이비프로바이오

 

 에이비 프로바이오는 공작 기계인 MCT(머시닝센터)를 제작하는 금속 절삭기계 제조업체입니다. 소형급 머시닝센터를 전문적으로 제작합니다. IT부품산업, 자동차 부품산업 등 기타 부품산업용 머시닝센터 제조, 부품인 UNIT 제조 등을 주력으로 하는 바이오 사업, CNC 고속 가공기를 신규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3. 엔투 텍

엔투텍
엔투텍

 엔투 텍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공정 장비의 진공 챔버, 특수 진공밸브를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모더나의 핵심 관련주, 수혜주로 손꼽히죠.

 앞으로 더욱 급등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도체/FPD 핵심 부품 가공을 하는 부품 사업부와 밸브 사업부, LPP 장비 제조를 담당하는 시스템 사업부가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모더나 백신의 실용성과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