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곤지암 리조트 스키장 리프트권 슬로프 핵심정리

곤지암리조트 스키장 위치, 교통, 리프트권 가격, 슬로프 안내

곤지암 썸네일
곤지암 썸네일

 시설 면에서 최고 수준을 자랑하며 시즌권, 리프트권 가격 역시 최고 수준을 자랑하고 있는 곤지암 리조트 개장일은 2020년 11월 30일입니다.

 

 

1. 위치

2. 교통 및 주차

3. 리프트권 가격 할인 정보

4. 식당 등 먹거리

5. 난이도별 슬로프

 

곤지암
곤지암 스키장

 

 

1. 위치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청 윌로 278의 위치하고 있습니다.

 

곤지암 위치
위치

 

 곤지암 ic 인근에 있습니다.

 

 

2. 교통 및 주차

 

 위치가 경기도 광주이기 때문에 서울 등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굉장히 편리합니다. 특히 경강선을 이용할 경우 지하철로 강남역에서 1시간 이내로 도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홈페이지 상에서는 지하철에 내려서 택시를 타야 한다고 합니다.

 

곤지암 주차장
주차장

 

 주차의 경우 주차 빌딩이 있어서 여기에 주차할 경우 눈이 왔을 때 차의 눈이 맞지 않을 수 있고 슬로포와 가장 가깝기 때문에 매우 선호됩니다. 하지만 수용대수가 생각보다 작아서 주말에는 아침 일찍 오지 않으면 주차 빌딩에 주차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 오른쪽에 실외 주차장이 있는데 슬로프까지 거리가 그리 멀지는 않지만 비탈길이다 보니 장비를 들고 가기에는 꽤 부담이 있다고 합니다. 순환 셔틀버스가 운영하고 있다고 하니 이 셔틀버스를 참고하시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콘도에는 지하 주차장이 있는데 투숙객과 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리프트권 가격 및 할인 정보

 

리프트권 시간제입니다.

 

곤지암 얼리버드
얼리버드 가격권

 

 1시간권, 3시간권, 4시간권, 6시간권 등이 있으며 이용권을 구매한 후 해당 시간만큼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시간권 제 이용권이 오전, 오후, 야간을 맞출 필요가 없기 때문에 굉장히 큰 장점으로 생각됩니다. 현재 리피트권 얼리버드를 판매 중이니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곤지암리조트 리프트권 가격 바로가기

 

공지사항 상세보기 | 이벤트&공지사항 | 곤지암리조트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품안내 등의 소식 등을 모아 고객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 드립니다. 공지사항 - 분류, 등록일, 조회, 내용 [일반공지]리프트권 얼리버드 판매 (11/20~12/3) 분류 이벤트 등록

www.konjiamresort.co.kr

 

곤지암 가격

 

 lg 그룹 임직원을 위해 지어진 리조트라서 이렇게 장사에는 큰 관심이 없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래서 시즌권 가격도 많이 내리지 않는다고 한다는데 lg 그룹사를 다니는 경우 40% 에서 50% 할인해 봐 줄 수가 있다고 합니다. 친구가 lg 그룹을 다니는데 이 순간만큼은 정말 lg 다니는 분들이 너무 부럽습니다. 참고로 인터넷 쇼핑몰에서 4시간권을 4만 5000원에서 6000원 정도의 가격으로 판매한 적이 있으니 할인 카드가 없으신 분들은 인터넷에서 한번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곤지암 리조트의 경우 다른 경기도 리조트보다 월등히 비싼 가격 때문인지 주말을 제외하고는 평일에도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평일에 오는 것을 추천드리며 평일에는 대기시간 없이 바로바로 리프트를 타실 수 있습니다.

 

 

4. 식당 등의 먹거리

 

스키하우스를 기준으로 슬로프와 닿아있는 층에는 카페테리아가 있고 푸드코트 형식입니다. 스키하우스 내부에는 카페테리아가 유일하기 때문에 저는 방문했을 때 항상 이곳에서 식사를 하였습니다.

 

곤지암 식당
식당

 

 스키하우스 외부에는 레스토랑, 한식당, 뷔페, 카페, 치킨집 등 많은 식당이 있습니다. 이용시간 및 영업에 관련된 상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5. 난이도별 슬로프

 

 슬로프에 대해 설명을 드리기 전에 꿀 팁을 말씀드리자면 윈디, 게일, 제타 리프트는 모두 정상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경상으로 가실 분들은 사람이 적은 리프트를 타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맨 아래에서 정상으로 올라가는 리프트는 민디 리프트와 개인 리프트 두 개가 있는데 보통 하나만 운행하고 있습니다.

 성수기 또는 주말에 양쪽 모두 운행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이 부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난이도 별 슬로프를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곤지암의 슬로프 이름은 바람의 이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초급 슬로프는 하늬, 초중급자 슬로프는 휘슬, 게일 1, 중급 슬로프는 제타 2 상급자 슬로프는 제타 1, 윈디 브릿지로 볼 수 있습니다.

곤지암 슬로프
슬로프

 

5-1. 초급자 슬로프 : 하늬

 

 초급자 슬로프는 하늬부터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늬 슬로프는 전형적인 초급 슬로프이며 경사가 거의 없는 평지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 다 그리고 이곳의 특징은 전용 슬로프 하늬 리프트가 운영됩니다. 4인승이고 고속 리프트가 아니기 때문에 짧은 슬로프이지만 적어도 3분은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그다음은 초중급 슬로프인 휘슬입니다. 휘슬 전용 슬로프가 있으며 난이도는 하늬 슬로프보다 조금 어렵다고 하지만 휘슬 슬로프는 메인인 초급 슬로프입니다. 다만 중상급 코스인 제타 1, 연결되기 때문에 하늬와는 달리 상급자를 만나는 구조라서 곤지암 리조트에서 사람이 가장 많은 슬로프라고 할 수 있습니다.

 

 

5-1. 초중급자 슬로프 : 게일 1,

 

 다음으로는 게일 1과 하늬와 휘슬을 정복하셨다면 이제 정상으로 올라가 보셔야겠죠? 정상에 내려서 리프트를 바라보았을 때 맨 오른쪽이 게일 1입니다. 주의할 점은 게일 1은 상급자 코스인 게일 2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막 초보 코스에서 올라오신 분은 반드시 윈디로 빠져야 합니다. 윈디로 빠지지 못하고 게일 2로 내려오셨다면 아쉽게도 돌아갈 길은 없습니다. 꼭 반드시 윈디 1로 빠져나와서 다치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다음 슬로프는 윈디 1입니다. 곤지암에서 가장 긴 슬로프이며 정상에서 제일 하단 끝까지 연결됩니다. 윈디 브리지를 이용해서 게일 2로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5-2. 중급자 슬로프 : 제타 2,

 

다음으로는 중급 슬로프 제타 2와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 생각에 제타 2가 윈디 2 보다 좀 더 경사가 낮아 보였습니다. 제타 2는 화면상 오른쪽이지만 리프트에 내리셔서 리조트를 바라보았을 때 맨 왼쪽으로 가져야 합니다. 게일, 윈 뒤쪽 리프트를 타 셨을 때는 생각보다 꽤 멀리 가야 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제타 2는 휘슬 슬로프 상단으로 연결됩니다. 다만 커브 구간에서 약간의 경사가 심해지기 때문에 게일 1과 막 정복하고 오신 초중급이신 분들은 커브 부분의 경사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중급이지만 초반 부분인 제타 1과 공유되기 때문에 경사가 조금 심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5-3. 상급자 슬로프 : 제타 1, 윈디 브리지

 

 마지막으로는 상급 코스인 제타 1, 게일 2, 윈디 브릿지를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곤지암의 상급 슬로프는 강원도 권의 스키장에 비해서는 중급 수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평균 경사도로 보았을 때 게일2가가 제타 1 보다 평균 경사도가 낮습니다. 게일2는 게일1과 이어지기 때문에 초반부에는 초중급자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게일2부터 초,중급자 분들이 윈디로 빠지기 때문에 슬로프에는 사람들이 굉장히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제가 곤지암에 갔을 때 게일2 슬로프가 사람이 적어서 저는 재밌고 여유롭게 스킹을 즐겼습니다. 제타1은 상당한 경사를 자랑하는 최상급 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역시 휘슬 상단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저 개인적으로는 제타1 보다는 게일 2를 선호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