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취미생활 추천과 종류

취미생활 추천과 찾는 방법

 

취미생활

 

 

 언택트 시대에 집에만 있기 너무 힘들지 않으신가요? 그러면 취미를 찾아야겠죠. 제가 여러분의 취미를 찾을 수 있는 3단계를 알려드릴게요. 자 따라 해 보세요!

 

 

1. 평소에 멋지다고 느낀 취미를 생각해본다.

 

 평소에 내가 언뜻 지나가는 생각으로 '와 저거 진짜 멋있다' 생각한 적 있죠. 분명히 있었을 거예요. 유튜브를 보면서 기타치며 노래 부르는 일반인들의 모습이 너무 멋져보였어요. 그리고 일본 애니를 보며 일본어가 궁금해졌어요. 그래서 이것을 취미를 선택했어요. 일단 이렇게 동기를 만들어줘야 꾸준히 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기 때문에 아무거나 시작하시면 안되요.

 

 

 그리고 이렇게 내가 평소에 멋있다고 생각한 걸 취미로 하잖아요? 그러면 내가 이걸 하면서도 너무 멋있어요. 스스로에게 반할 수 있고 덤으로 자존감과 자기애가 올라갑니다. 여러분은 뭐가 있나요? 분명 한 두가지 씩은 있었을 거예요.

 

 

2. 기준 금액 정하기.

 

 벌어 놓은 부분을 다 취미로 탕진할 수 없잖아요. 그러니까 내가 취미에 투자할 수 있는 금액을 딱 정해 놓는 거예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월급의 10% 정도가 좋다고 생각을 해요. 아직 돈을 안 벌고 있으신 분들은 걱정하지 마세요. 0원으로도 가능합니다.

 

 

 세상이 너무 좋아져서 0원으로도 할 수 있는 것들이 정말 너무 많아요. 이렇게 한 달에 뭐 0원, 10만 원, 20만 원. 정해두고 금액에 맞는 것으로 찾습니다. 0원이나 유튜브로 도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고 제가 추천드리는 무료 교육 취미 사이트도 있습니다.

 

https://sll.seoul.go.kr/main/MainView.dunet

 

http://www.kmooc.kr/

 

K-mook

 

https://www.inflearn.com/

인프런

인프런은 누구에게나 성장의 기회를 균등하게 부여하기 위해 만들어진 온라인 학습, 지식 공유 중개 플랫폼 입니다. 개발, 프로그래밍, IT, 영상 편집, 그로스 해킹, 블록체인, 마케팅, 디자인, 금

www.inflearn.com

 

 이런 사이트만 잘 활용하면 어학, 포토샵, 공인중개사, 컴활 등 여러 가지 자격증을 딸 수가 있고요. k-mook에서는 대학교 전공 수업을 들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인프라 원에서는 요즘 핫한 코딩이나 프로그래밍, 포토샵 등 이런 수업들이 정말 많아요.

 

 

3. 배울 방법을 선택한다.

 

 온라인에서 배울 것인지, 오프라인에서 배울 것인지 아니면 1:1로 배울건지 그룹으로 배울건지 각각의 요건들을 선택해야 돼요. 각각의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성향에 맞게 선택을 하는 게 좋아요.

 

 

 일단 인강으로 할거라면 온라인 플랫폼을 정해야 돼요. 대표적인 플랫폼을 알려드릴게요.

 

https://taling.me/

탈잉 - 세상의 모든 재능

매력 넘치는 능력자들에게 수업을 들어보세요. 베이킹부터 엑셀까지 다 있다!

taling.me

 

 그리고 오프라인에서 학원을 찾는 방법으로는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는 방법이 있어요. 내가 만약에 노량진에 산다면 노량진+기타학원 검색을 해보거나 인스타에 검색을 해보셔도 굉장히 많이 나옵니다.

 

 

 그리고 단편적인 궁금할 때는 저는 taling이나 원데이 클래스로 다녀와요. 대충 원데이 클래스가 3~5만 원정도 하기 때문에 부담 없습니다.

 

 

 내가 1대 1로 배워 보겠다, 나는 누가 시켜야 하는 타입이고 혼자서 하는게 너무 귀찮다면 숨고를 이용해서 선생님을 찾는게 잠깐 배워보고 싶다면 원데이 클래스를 이용하는게 좋고 피곤하니까 집에서 혼자 누워서 인강을 듣고 싶다 그러면 인강으로 수업을 듣는 게 좋고요.

 

 

 아니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보고 싶다, 사람이 그립다 하면 학원을 다녀 보는 것도 좋습니다. 요즘 찾아보니까 배움에 목마른 직장인들이 많아서 직장인들을 위한 학원들이 굉장히 많더라고요. 그런 곳에서 친목도 다지면서 좋겠죠?

 

 

 언어를 배우고 싶으시면 저는 구몬, 눈높이같은 학습지도 정말 추천해요. 그리고 최근에 알게 됐는데 이것은 진짜 알려드리고 싶었어요.  ebs에서 나온 학습지가 있습니다. 저는 일본어를 하고 있어요. 근데 들어가서 보니까 영어 중국어 일본어 이렇게 있더라고요. 이게 좋은 게 달마다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돼서 매월 집으로 배송이 돼요. 그리고 이 1권 가격이 정말 한 달에 5천 원 정도입니다. 그래서 저는 언어를 배우실 분들이라면 이런 것도 굉장히 추천을 합니다.

 

 

 요약하자면 내가 멋있다고 생각한 것, 금액 정하고, 또 한 번 어디서 어떻게 배울지 정확이 정하기. 저는 항상 세 가지를 정하고 시작을 합니다. 여러분도 취미생활을 정하고 시작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0/12/02 - [생활 정보] - 50대 자격증 추천 Best5

50대 자격증 추천 Best5

50대 자격증 추천 Best5  오늘의 여러분들과 함께 산업 인력 공단 통계 자료를 이용해서 우리나라 50대. 즉 50세에서 59세가 지난해 가장 많이 취득한 국가기술 50대 자격증 Best5를 뽑아 보도록 하겠

honey-blog.tistory.com

2020/11/27 - [생활 정보] -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와 정부지원제도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와 정부지원제도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와 재취업 정부 지원제도  오늘은 40세 이상 일자리 재취업, 중장년층의 취업을 위한 정부지원 제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중장년층의 국가 기술자격증 취득이 최근

honey-blog.tistory.com